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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기타

질문Q. [기타] 매도자가 해킹된 게임머니를 판매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해킹된 게임머니의 경우 게임사측 정지사유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 경우,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세 가지가 확인되는 게임사측 답변을 캡처하여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 파일 첨부 부탁드리겠습니다.

   ● 게임사 계정정지사유 : ex) 해킹된 게임머니
   ● 해킹된 게임머니가 이동된 날짜 및 시간 : ex) 00월 00일 / 00시 00분
   ● 문제된 게임머니 수량 : ex) 00000메소

  또한, 매도자는 이용약관에 따라 판매된 물품으로 인해 매수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는 부분에 동의하였으므로, 피해 부분에 대해서는 매도자에게 보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킹된 게임머니 구매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담당자가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 1:1 문의’를 통해서 거래사고신고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Q. [기타] 매도자가 구매한 물품을 돌려달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매도자가 매수자에게 게임머니를 전달하면, 거래확인을 통해서 서로 간 물품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거래확인 전 매수자에게 접근하여 게임머니를 돌려달라고 하는 경우, 이는 매도자가 아닌 제3자가 매도자를 사칭하여 접근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경우는 거래사기이며, 대화방에서 사실 진위를 꼭 확인하시고, 혹여나 타인에게 게임머니를 주지 않도록 유의부탁드립니다.
  위 상황의 대표적인 사례로는
   1. 방금 전 거래한 게임머니가 해킹된 게임머니로, 안전한 게임머니로 교환해 주겠다고 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질문Q. [기타] 매수한 게임머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매도자의 개인정보를 다 알려주나요?

A. 매수한 물품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거 타인의 정보는 개인에게 제공되지않습니다.
단, 수사기관의 공문이 접수되면 해당 경철서로 매도자의 정보 공개가 가능합니다.

질문Q. [기타] 누군가가 제 계정을 해킹하여 마일리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어떠한 처벌을 받게 되나요?

A. 타인의 아이디를 무단으로 접속하거나 피해를 입힌 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을 받습니다.
  이는, 누구든지 정당한 접근권한 없이 또는 허용된 접근권한을 초과하여 정보통신망에 침입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벌한다.

  위 법률에 의거하여 타인이 고객님의 동의 없이 접속하여 재산상의 피해를 입힌 경우, 처벌이 가능합니다.

질문Q. [기타] 경찰서에 신고한 후 가해자를 검거하게 된다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나요?

A. 경찰서에서 가해자를 검거하게 되면 합의를 통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합의가 되어 피해자가 신고 사항에 취하 요청을 하더라도 처벌 수위가 낮아질 뿐 처벌은 받게 됩니다.
  또한, 가해자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가해자를 대상으로 민사소송 제기가 가능합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소액사건 심판 또는 지급 명령 제도를 이용하면 거래 금액에 대하여 간편하고 저렴하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의 절차에 관하여는 대법원 홈페이지’대법원 나홀로 소송’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http://pro-se.scourt.go.kr/wsh/wsh000/WSHMain.js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