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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Q

기타

질문Q. [기타] 판매자가 해킹된 게임머니를 판매하였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해킹된 게임머니의 경우 게임사 측 정지 사유 확인 후 처리가 가능합니다.
  번거로우시겠지만 아래 세 가지가 확인되는 게임사 측 답변을 캡처하여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 파일 첨부 부탁드립니다.

    • 게임사 계정정지사유 : ex) 해킹된 게임머니
    • 해킹된 게임머니가 이동된 날짜 및 시간 : ex) 00월 00일 / 00시 00분
    • 문제된 게임머니 수량 : ex) 00000메소

  또한, 판매자는 이용약관에 따라 판매된 물품으로 인해 구매자에게 피해가 발생한경우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진다는 부분에 동의하였으므로, 피해 부분에 대해서는 판매자에게 보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해킹된 게임머니 구매로 인한 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도록 담당자가 도움을 드리고 있으니, 문제 발생 시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서 “거래사고신고”를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Q. [기타] 판매자가 구매한 물품을 돌려달라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게임머니를 전달하면, 거래 확인을 통해서 서로 간 물품에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게 됩니다.

거래 확인 전 구매자에게 접근하여 게임머니를 돌려달라고 하는 경우, 이는 판매자가 아닌 제3자가 판매자를 사칭하여 접근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 경우는 거래 사기이며, 대화방에서 사실 진위를 꼭 확인하시고, 혹여나 타인에게 게임머니를 주지 않도록 유의 부탁드립니다.

*위 상황의 대표적인 사례
EX) 방금 전 거래한 게임머니가 해킹된 게임머니로, 안전한 게임머니로 교환해 주겠다고 하는 경우.

질문Q. [기타] 구매한 게임머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마루트레이드는 구매자에게 판매자의 개인정보를 알려주나요?

A. 구매한 물품에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의거하여 타인의 정보는 개인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단, 수사기관의 공문이 접수되면 해당 경찰서로 판매자의 정보공개가 가능합니다.

질문Q. [기타] 누군가가 제 계정을 해킹하여 마일리지를 사용하였습니다. 어떠한 처벌을 받게 되나요?

A. 타인의 아이디를 무단으로 접속하거나 피해를 입힌 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처벌을 받습니다.
이는 누구든지 정당한 접근 권한 없이 접근하거나 또는 허용된 접근 권한을 벗어나 정보통신망에 침입한 자는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3천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게 됩니다.

질문Q. [기타] 경찰서에 신고한 후 가해자를 검거하게 된다면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나요?

A. 경찰서에서 가해자를 검거하게 되면 합의를 통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합의가 되어 피해자가 신고 사항에 취하 요청을 하더라도 처벌 수위가 낮아질 뿐 처벌은 받게 됩니다.
  또한, 가해자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가해자를 대상으로 민사소송 제기가 가능합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소액사건 심판 또는 지급 명령 제도를 이용하면 거래 금액에 대하여 간편하고 저렴하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의 절차에 관하여는 대법원 홈페이지’대법원 나홀로 소송’을 통해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A. 경찰서에서 가해자를 검거하게 되면 합의를 통해 손해배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합의되어 피해자가 신고 취하를 요청하더라도 처벌 수위가 낮아질 뿐 처벌은 받게 됩니다.
  또한, 가해자와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가해자를 대상으로 민사소송 제기가 가능합니다.
  민사소송의 경우 소액사건 심판 또는 지급 명령 제도를 이용하면 거래금액에 대하여 간편하고 저렴하게 손해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민사소송의 절차는 대법원 홈페이지 “대법원 나홀로 소송”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홀로 소송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