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회원가입 및 계정관리

질문Q. 회원가입은 어떻게 하나요?

A. 홈페이지 로그인 하단의 회원가입을 선택합니다.
  1. 약관동의
  2. 휴대폰인증
  3. 회원정보입력
  4. 가입완료

질문Q. 아이디를 분실하였어요.

A. 홈페이지 로그인 하단의 아이디 찾기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아이디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질문Q. 비밀번호를 분실하였어요.

A. 홈페이지 로그인 하단의 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후 비밀번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질문Q. 회원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A.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회원탈퇴 신청이 불가합니다.
  1. 매도, 매수를 등록한 경우
  2. 현재 진행중인 매도, 매수 거래가 있는 경우
  3. 마일리지가 남아있는 경우
  4. 계정이 정지된 경우
  5. 이 외의 사항이나 운영진 판단 하에 중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위 불가사항을 모두 확인하시고 탈퇴를 희망하신 경우, 고객센터 1:1문의를 선택 후,
  1. 문의작성
  2. 문의항목 회원탈퇴 선택
  3. 내용 입력
  4. 제출
탈퇴처리까지는 신청일을 기준으로 7일 이후 탈퇴처리 됩니다.
탈퇴 완료된 계정은 어떠한 방법으로도 복구가 불가능하니 신중하게 선택해 주세요.

질문Q. 회원탈퇴 이후 동일한 아이디로 가입 가능한가요?

회원 탈퇴 완료 후 동일 아이디로 재가입이 가능 합니다.
단, 기존 거래정보 및 회원등급은 이전되지 않으며, 신규회원으로 가입됩니다.

질문Q. 회원탈퇴 후 회원가입이 불가능합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6조>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시행령 제6조>에 의해 회원탈퇴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 및 거래내역을 보관합니다.
  • 물품 등록 1회 이상 : 6개월간 정보 보관
  • 물품 거래 및 마일리지 내역이 있는 경우 : 5년간 정보 보관
  • 관리자에 의해 영구정지 된 경우 : 5년간 정보 보관
  • 잔여 마일리지가 있는 경우 : 5년간 정보 보관
정보 보관 기간 동안은 해당 주민등록번호로 신규가입이 불가하며,
재가입을 원하실 경우에는 고객센터(Tel 1522-3828 )로 본인임을 증명할 수 있는 신분증 사본을 보내주시면 운영자 확인 후 탈퇴해제(재가입) 처리를 진행해 드립니다.

질문Q. 회원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A. ‘마이페이지 → 개인정보수정’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휴대폰 및 계좌정보 변경시 고객센터에 문의 부탁 드립니다.

질문Q. 타인 명의로 계정을 생성해도 되나요?

A. 타인 명의로 회원가입 시 휴대폰 인증 및 계좌 인증이 불가능하고, 컨텐츠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해당 계정에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도움을 받기 어렵습니다.
또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무단 도용하여 가입하시는 경우 주민등록법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질문Q. 청소년도 가입 후 거래가 가능한가요?

A. 보건복지부 청소년 보호에 따라 청소년은 거래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질문Q. 나만의 검색 메뉴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A. 마이페이지 환경설정에서 나만의 검색 메뉴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게임과 서버를 선택한 후 추가하기를 누르시면 홈 화면 나만의 검색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Q. 계정이 정지되었습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A. 모니터링 및 거래 물품 문제 발생 시 계정 정지 처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거래 물품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2. 과도한 매수, 매도로 호가에 혼란을 야기한 경우
  3. 아이디 도용이 의심될 경우
  4 .이 외의 문제 사항 및 이용약관 제 8조에 위배되는 행위 발견 시 이러한 문제들이 발생한 경우, 본인인증 및 1:1 문의 시 운영자 확인 후 계정 정지해제
 
계정이 정지된 경우 제한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매수, 매도 진행 불가
  2. 진행중인 거래의 구매확인, 판매확인 불가
  3. 마일리지 출금 불가
  4. 회원탈퇴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