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거래관리

질문Q. 종료된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A. 종료된 거래 내역은 [마이페이지] → [종료내역]을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질문Q. 진행중인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A. 진행 중인 거래 내역은 [마이페이지] → [거래관리] 페이지를 통해 조회 가능합니다.
  구매·판매는 등록과 진행중으로 나뉘어 있으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Q. 구매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거래소 페이지 하단 구매 클릭 후 가격, 수량 입력 또는 호가창 판매 주문 클릭 후 구매 클릭
  ② 입력정보를 확인한 후 구매 클릭
  ③ 입력한 조건과 일치하거나 더 좋은 조건의 판매자와 매칭
  ④ 대화방에서 거래 서버 및 장소 협의 후 물품 인계
  ⑤ 물품 인계 후 대화방 하단 거래 확인 클릭

질문Q. 판매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A. 아래의 순서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① 거래소 페이지 하단 판매 클릭 후 단가, 수량 입력 또는 호가창 구매 주문 클릭 후 구매 클릭
  ② 입력정보를 확인한 후 판매 클릭
  ③ 입력한 조건과 일치하거나 더 좋은 조건의 구매자와 매칭
  ④ 대화방에서 거래 서버 및 장소 협의 후 물품 인계
  ⑤ 물품 인계 후 대화방 하단 거래 확인 클릭

질문Q. 구매·판매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A. [마이페이지] → [구매/판매 등록]에서 취소란의 버튼을 누르시면 구매/판매 등록취소가 가능합니다.

질문Q. 판매자 ∙ 구매자의 연락처는 언제 알 수 있나요?

A. 판매자 ∙ 구매자의 연락처는 거래 체결 후 대화방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연락처는 가상의 안심번호를 통해 제공됩니다.

질문Q. 취소된 거래의 상대방 연락처를 알려주세요.

A. 취소된 거래의 상대방 연락처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안내가 어렵습니다.
  거래 물품에 이상이 있는 경우 [1:1문의]를 통해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Q. 거래가 취소되면 마일리지가 돌아오나요?

A. 상호 간 거래를 취소한 경우, 해당 금액은 구매자의 마일리지로 복구됩니다.

질문Q. 거래내역을 확인하고 싶어요.

A. 상단에 [마이페이지]에 접속하여 판매중인 경우 [판매 진행중] 구매중인 경우 [구매 진행중] 란에서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질문Q. 거래금액을 잘못 등록해서 판매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당사에서는 체결가 및 수량을 토대로 확인하고 있으며, 거래금액을 잘못 설정하여 판매한 경우 일차적으로 판매자의 과실로 인정됩니다.
이 경우에는 그 차액을 보상받기가 어렵습니다.
단, 구매자와 합의가 이루어진 경우 그에 따른 보상 혹은 회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정확하게 확인한 후 거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Q. 구매∙판매가 중지 되었다고 나옵니다.

A. 거래가 체결된 이후 판매자 또는 구매자가 거래사기신고를 할 경우 자동적으로 거래가 중지됩니다.
  상호 간에 거래 문제가 해결되었다면 [고객센터] → [1:1문의]를 통해서 “거래중지해제”를 요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Q. 체결된 금액보다 더 많은 물품을 구매자에게 넘겨 줬습니다. 돌려받을 수 있나요?

A. 당사에서는 체결가 및 수량을 토대로 확인하기 때문에 거래수량보다 더 많은 물품을 구매자에게 넘겨주신 경우 일차적으로 판매자의 과실이 인정됩니다.
  이 경우에는 그 차액을 보상받기가 어렵습니다.
  단, 구매자와의 합의가 이루어졌을 경우, 그에 따른 보상 혹은 회수가 가능합니다.
  이러한 실수를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정확하게 확인한 후 거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질문Q. 구매자에게 게임머니를 전달했으나, 구매자가 거래취소를 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구매자에게 게임머니를 전달한 상태에서 거래가 취소된 경우, 즉시 해당 거래 대화방의 “거래사고신고”를 통해 신속하게 문의 부탁드립니다.
안전한 거래를 위해서 구매자가 거래 취소요청을 한 경우, 대화방에서 거래취소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와 구매자 상호 간의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거래는 유지되어 있으며, “거래사고신고”를 통해서 거래의 취소 및 승인 가능합니다.
이를 증빙하기 위해서 거래와 관련한 스크린샷을 첨부해주시면 더욱 빠르게 해결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질문Q. 구매자에게 게임머니를 전달했으나, 못받았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A. 구매자가 입력한 캐릭터명으로 정확하게 물품을 인계했으나, 받지 못하였다고 주장하는 경우, 해당 대화방에서 “거래사고신고”를 통해 즉시 신고 접수해 주시고, 거래 당시 교환창 스크린샷 및 완료 스크린샷을 같이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거래신고가 들어온 경우, 해당 거래는 중지되며 해제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거래 확인 및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질문Q. 물품을 넘겨 주었으나, 구매자가 거래확인을 해주지 않고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거래 중 구매자의 거래 확인이 되지 않은 경우, “거래사고신고”를 통해 신고 접수해 주시고, 거래 당시 교환창 스크린샷 및 완료 스크린샷을 같이 첨부해주시기 바랍니다.
 거래 신고가 들어온 경우, 해당 거래는 중지되며, 해제가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거래 확인 및 취소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